Blog

호주의 교통, NSW주

호주문화원 호주 교통, nsw

시드니가 위치한 NSW 주에서는 Opal이라는 교통카드가 이용되고 있습니다.

NSW 주의 Opal 교통카드는 각각 Adult(어른), Senior/Pensioner(노인/연금 수급자), Child/Youth(어린이), Concession(학생)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NSW주의 교통카드, OPAL 카드

ADULT

호주문화원 opal_black

만 16세 이상의 사람들이 이용하는 카드로, 외국인들의 경우 나이와 상관없이 무조건 Adult 용 Opal 카드를 구매하셔야 합니다.

CHILD/YOUTH

호주문화원 opal_green

만 4세-15세의 학생이거나 혹은 16세 이상의 NSW 주/ACT 주 학생의 경우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카드는 학교에 신청 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SENIOR/PENSIONER

호주문화원 opal_gold

호주 주 정부에서 발급해준 NSW 주 Senior 카드, Pensioner Concession 카드, NSW War Widow/ers 카드를 소지하신 분들만 구매 및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CONCESSION

호주문화원 opal_sliver

2015년 2월부터 추가된 카드로, 호주 NSW 주 내의 Opal에서 지정한 학교에서 Full Time으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카드입니다

학교 리스트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OPAL 카드 혜택 알아보기

Daily Travel Cap: 하루 기준 Opal 카드에서 최대 빠져나가는 금액입니다. 해당 금액 초과 시, 해당일 남은 대중교통은 모두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Adult(어른)  Senior/Pensioner(노인)  Concession(학생)  Child/Youth(어린이)
 $15  $2.50  $7.50  $7.50

Sunday $2.50 Travel Cap: 일요일 새벽 4.00am부터 월요일 3.59am까지 적용되는 서비스로, 하루 $2.50을 통해 버스, 기차, 페리를 무제한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Weekly Travel Reward: 월요일 기준, 1주일 내 8번 이상 오팔 카드를 이용하여 대중교통을 탑승하였을 경우 9번째부터 해당 1주일 중 남은 기간(일요일까지) 동안 무료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Off-peak train: 일반 요금에서 30% 저렴한 가격으로 열차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Sydney Trains network area: 7-9am와 4-6.30pm을 제외한 전후 시간
  • NSW TrainLink Intercity services area: 6-8am과 4-6.30pm을 제외한 전후 시간

Opal Trip advantage: NSW 주의 환승 제도로, 60분 안에 역 밖으로 나갔다가 다시 들어올 경우, 혹은 시간 내 다른 역으로 이동시 환승이 적용되어 편도 가격만이 측정되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기차에서는 기차로, 버스에서는 버스로만 이동이 가능합니다.(페리의 경우 환승시간은 130분입니다.)

Opal 카드 분실 시, 새로 카드를 재발급 받게 되면 해당 카드에 기존의 금액이 옮겨져 계속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항 이용가격 알아보기

The Sydney Airport Station의 경우 다른 정거장과 달리 별도의 가격이 측정됩니다.

 Adult  Senior/Pensioner, Concession, Child/Youth
 $25  $22.50

Leave a Comment

Name*

Email* (never published)

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