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교류활동

호주문화원은 올바른 호주의 문화 및 정보에 관한 공보와 공유를 통해 양국간의 문화적 이질감을 해소하고 우호 증진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호주한국문화교류

호주문화원은 관공서 및 비영리재단, 협회, 민간기업등의 다양한 기관과 함께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협력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호주문화원과의 협력관계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호주문화원 문화교류 활동

호주의 레지던시(residency) 프로그램

예술가들이 일정기간 호주에 거주하며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는 호주 레지던스 프로그램을 안내합니다.

호주 문화체험

호주공교육 과정으로 문화원에서 진행하고 있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의 운영을 지원합니다.

호주문화부·호주문화원 주최 한국 호주 미술대회

호주문화부 지원 호주문화원 주관 하에 운영되는 호주 한국 어린이 미술대회를 함께 진행합니다.

호주의 문화·축제·행사·파티 (정보,음식,음악,체험)

호주의 문화 행사, 박람회를 지원합니다.

 예술인 교류 (exchange)

호주와 국내 각국의 길거리 공연 예술인이 교류를 통하여 서로 각국에서 이색적인 공연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시민 문화교류

호주의 시민과 한국시민과의 민간교류를 통하여 각국의 생활문화를 깊이 이해하고 양국간의 우호를 증진합니다.

학교교류

호주와 한국 학교간의 교환학생 및 프로그램, 자매 결연등을 지원합니다.

호주문화언어교육

호주문화와 생활중심의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협정 기간내 상시적으로 배포하여 문화적 소외계층없이 누구나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Cultural Literacy

호주문화원의 모토인 문화적 리터러시(문화를 읽을 줄 아는 능력)배양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체험 및 경험을 바탕으로한 창의력 향상과 다문화적 안목을 지닌 인재양성 그리고 국제적인 지식기반의 글로벌 상상력을 배양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