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 신고와 환급

호주 세금 신고?

2014년도까지는 해당 서비스를 호주 국세청 www.ato.gov.au에서 “e-tax”프로그램을 통해 받으실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2015년 부터는 호주 정부 회계시스템이 my.gov.au로 통합되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호주 세금신고 및 환급 신청기간은  매년 7월 1일 부터 10월 31일까지 입니다.

해당 신고기간동안 신고해야 할 세금의 기간은 해당 연도 기준, 1년전 7월 1일 부터 해당연 6월 30일까지 입니다.

(ex. 세금 신고 및 환급 신청 기간: 2015년 7월 31일, 이때 신고해야되는 세금 기간: 2014년 7월 1일 – 2015년 6월 30일)

호주 세금신고 대상자는 호주 내에서 세금과 함께 수익이 있는 사람, 집/부동산, 그 외 소득이 있는사람들이 포함됩니다.

해당 기간내에 세금을 신고하지 않으실 경우, 추후 벌금이 부과됩니다

호주 세금 신고 및 환급받기

1. my.gov.au 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때 처음 접속이시며는 새로 아이디를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1

2. my.gov.au 회원가입 진행하기 (1)

2

3. my.gov.au 회원가입 진행하기 (2) // 이전 작성하신 이메일에 발급받은 승인번호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3-1. my.gov.au 회원가입 진행하기 (3) // 본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비밀번호와, 만약 비밀번호를 잊어버릴경우 이용될 문제와 답을 선택하여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질문은 모든 회원가입 진행 이후, 최초 접속시 본인확인 절차로 재차 질문하게 되니, 정확한 답을 작성하여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3-1

3-2. my.gov.au 회원가입 진행하기 (4) // 모든 회원가입 진행이 완료되며는 해당 ID를 발급해 줍니다.

최초 회원가입을 통한접속시, Next를 누르시게 되며는 이전 회원가입시 작성하였던 질문에 대한 답을 요구하게 됩니다. 반드시 회원가입시 자신이 기억할 수 있는 단어 혹은 필기를 반드시 하시기 바랍니다.

3-2

4. 접속시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이때 “Services” 이미지를 선택하여 접속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5. “Services”링크를 접속하게 될 경우, 아래와 같이 my.gov.au에서 받으실 수 있는 서비스 목록이 나타납니다. 이때 세금 신고 및 환급신청시 “Australian Taxation Office”를 선택하신 후, 링크를 걸어주시기 바랍니다.

5

6. 링크를 클릭 후, 최초 접속시 아래와 같은 질문이 나타납니다. 이때 만약 이전에 ATO를 이용하여 계좌가 있는 경우 Yes, 사용해본적이 없으신 경우  No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6-1. (만약 No를 눌렀을 경우),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TFN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1

7. ATO계좌와 연동하여 접속하였을 경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때 “Lodge myTax”를 선택하여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7

8. 세금 신고/환급 신청하시는 분의 현 연락가능 번호와 거주지 정보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9. 세금을 환급받으실 분의 계좌 이름과 해당 은행 BSB, Account number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10. 임금을 통한 수익 외 아래에 해당하는 부분에 포함되는 수익이 있을 경우,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11. 세금 환급 전 내용 확인 하기 (해당내역을 꼼꼼히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 사용내역 작성시, 세금환급액 또한 추가될 수 있습니다)

11

12. 최종 본인이 환급받는 금액 확인하고, 세금 신고 및 환급 신청하기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