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x File Number (TFN) 신청 방법

Tax File Number란?

Tax File Number(TFN)은 호주 국세청에서 발급해주는 고유 세금 납세 번호로, 호주 내 일자리에서 일하고 난뒤 받는 임을에 대한 이자소득 신고 및 세금을 내는 번호입니다.

 

TFN은 개인 고유 정보이기 때문에 타인이 도용하지 못하도록 철저한 보안을 해 주셔야 하며 (일자리를 찾은 경우, 회사 및 일자리에 제출해주어야 함), 지불했던 세금은 한국으로 귀국시 전부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TFN은 단 한번만 발급되기 때문에, 호주에서 한국으로 귀국시 TFN을 닫다버리면 더이상의 발급은 받을 수 없으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Tax File Number (TFN) 신청 방법

1. 호주 국세청 홈페이지 www.ato.gov.au에 접속하시게 되며는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1

2. 위 순서대로 Individual -> Apply for a TFN으로 들어가신 경우, 어떤 방식으로 지원할지에 대한 질문이 나타납니다.

TFN Online 신청 서비스는 호주 내 거주하는 사람 한에 이용이 가능하며, 한국에서 신청하실 경우, 다른 서류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3. TFN 지원이 가능한 조건이 나타나게 됩니다.

TFN은 호주 내 영구 이민 비자(영주권) 소유자, 호주 내 일을 할 수 있는 비자, 국제 학생 만이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3

4. 신청 전 TFN에 대한 다른 필요한 정보에 대한 링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5. TFN신청은 약 28분 정도 소요됩니다.

5

6. 여권 번호 및 소속 국가 (Republic of Korea)를 선택 및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7. 개인 정보 (성, 이름)을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결혼을 하였을 경우, 배우자에 대한 정보도 함께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8. TFN은 단 한번밖에 발급되지 않으므로, No를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미 발급받은적이 있다거나 호주 내 ABN이 있으실 경우, Yes를 선택하여 기존의 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8

9. TFN 발급 기간동안 호주 내에서 연락가능 번호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10. 모든 정보를 알맞게 작성하였으면 “제출”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제출이 끝나게 되며는 Reference Number를 발급받게 됩니다. TFN발급시간은 최대 28일이며, 시간이 지날경우 호주 국세청에 연락하여 본인의 Reference Number를 알려주시며는 현재 발급 진행상황등에 대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