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정부

Government

호주의 정부 체계는 영국과 북미의 민주주의를 모델로 하고 있습니다.

호주에는 연방 정부, 6개 주와 2개 테리토리를 관할하는 주 정부, 그리고 약 700개에 달하는 지방 정부, 이렇게 3단계 정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호주는 1901년 1월 1일을 기점으로 단일 정부를 가진 하나의 국가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자체 주 정부가 있는 주와 테리토리로 구분되기는 하지만, 단일 국가 체제 내에서 존재합니다.

호주는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Queen Elizabeth II)이 국가 원수인 입헌군주제이기 때문에 호주의 국기에 연방의 별(The Commonwealth Star), 남십자성(The Southern Cross)과 함께 영국 국기 유니언잭(Union Jack)이 들어있습니다.

영국 여왕은 호주 국민이 선출한 호주 정부의 조언을 받아 여왕을 대리하여 호주를 대표할 총독을 임명합니다. 총독은 총리의 조언을 받아 장관을 임명합니다. 호주의 정부 시스템은 종교적 관용 및 언론과 결사의 자유를 포함하는 자유 민주주의 전통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주 헌법은 대외 관계, 통상, 방위, 이민 관리 등 호주 정부의 기능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주와 테리토리는 연방 정부의 관할 이외의 업무를 담당합니다.

주와 연방 정부를 구성하는 주요 정당에는 노동당과 자유-국민 연립당의 2개 당이 있습니다.

단일이건 연립이건 호주 국민의 선거 결과에 따라 다수를 차지한 당이 정부가 되며, 소수 당은 야당이 됩니다.

 

 

auslo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