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Australia Centre of Contemporary Art (호주 현대 미술 센터)

Australia Centre of Contemporary Art (호주 현대 미술 센터) 

: 현대 미술작품들로 화려히 꾸며져있는 이곳, 호주 현대 미술 센터는 멜버른에 위치하는 유일한 현대 미술관으로, 건물 외간부터 화려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건물은 호주 유명한 건축가 중 한명인, Wood Marsh의 작품으로 외간의 붉은 빛의 건물은 녹슨 철강을 이용한 독특한 형태로, 멜버른 지역의 기후를 나타냄과 동시에 건설당시 지역 주민들의 오래된 염원인 “녹색”의 꿈을 이룰 수 없다는 것을 표현한 것입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내부는 화려한 금속과 유리로 인테리어 되어있어, 건물외간을 바라봄으로써 미술센터의 첫 작품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건물은 총 다섯 개의 전시관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각의 전시관에는 수 많은 현대 미술사들의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작품이 전시되어 있는데요, 이중 우리가 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휴대전화의 동영상을 이용한 작품, 길거리에서 보이는 간판 불빛을 이용한 작품 등 약 200여개 이상의 작품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미술 센터는 도시 정중앙의 붉은 건물로 도시정원을 형성하며, 이는 호주의 붉은 지역 “울룰루”의 이미지를 떠올리게 합니다.

Leave a Comment

Name*

Email* (never published)

Web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