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

Wine

호주산 와인은 전세계에서 4번째로 가장 많이 수출 되며 (중국, 일본, 영국, 유럽, 미국, 캐나다 아일랜드 등), 호주자체에서도 약 40%이상의 호주 사람들이 호주산 와인을 즐겨합니다. 호주 주 정부 (Australian Grape and Wine Authority/AGWA)는 매년 수십억원의 자금을 투자하여 호주 와인시장 뿐 아니라, 교육, 그리고 와인 자체의 관심에 대하여 계속하여 확대하고 있습니다.

SA지역

오늘날 호주에서 생산되는 전체 와인 품종 산업의 절반이상을 생산하는 서호주 지역은, Adelaide지역 주변의 Hills, Barossa Valley, Eden Valley, Clare Valley, Coonawarra, Padthaway등이 있습니다.

NSW지역

호주 최초의 와인 지역인 Hunter Valley가 포함되있으며, 샤르도네 품종으로 고급와인을 생산하는 곳이고, 또한 Mudgee 지역은 Hunter Valley 보다 좀 더 따뜻하고 고도가 높은 곳에 위치하여, 가장 좋은 카베르네 쇼비뇽을 생산합니다.

VIC지역

호주 본토 와인 생산지 중 가장 작은 지역 및 가장 남쪽 지역이지만, 기후와 지형, 토양이 매우 다양하고 와인 생산지역이 바다와 가깝고, 서늘한 기후를 가지고 있어서, 샤르도네와 피노누아가 번성하였습니다. 또한 더 내륙쪽 따듯한 골짜기에서는 쇼비뇽과 쉬라즈가 유명하며, 동남부 지역에서는 달콤한 뮈스카와 토카이 (VIC 특산품)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WA지역

바람받이 구역에 위치한 Margaret River 지역의 와인품종 중, 특히 카베르네 소비뇽이 가장 유명하며, 또한 해안지방이라는 위치와 자갈 토양의 결합으로 카베르네 소비뇽과 메를로, 세미용과 소비뇽 블랑 재배을 주로 재배하고 있습니다.그리고 호주 최고의 와인 중 하나인 샤르도네 생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TAS지역

온화하고 햇빛이 잘 드는 해양성 기후를 가진 Tasmania에서는 우수한 피노누아 생산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피노누아와 카베르네 소비뇽, 샤르도네와 리슬리, 소비뇽 블랑, 피노그리 등들 주로 재배하고 있으며, 그곳에서 자라는 품종으로 만들어진 Sparkling Wine또한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Name*

Email* (never published)

Website